소프트뱅크벤처스, 샘 알트만 오픈AI 대표와 대담 행사 공동 주최

2023-05-30

image.png



글로벌 AI 연구 기술 기업이자 ChatGPT(챗GPT) 개발사인 오픈AI(대표 샘 알트만)와 소프트뱅크벤처스(대표 이준표)는 내달 9일 방한하는 샘 알트만 오픈AI 대표와의 대담 행사를 공동 주최한다.


오픈AI와 소프트뱅크벤처스가 함께 주최하고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이번 대담 행사는 국내 인공지능 관련 개발자와 연구원 등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기업인, 창업자 및 대학생 등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도 참석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참석 신청은 5월 31일 정오부터 인터넷 홈페이지(openaiseoultour2023.com)에서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픈 AI 대표인 샘 알트만과 함께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로 손꼽히는 미국 뉴욕대 조경현 교수와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이준표 대표가 대담을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대담을 통해 인류를 위해 안전하고 강력한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한 오픈AI의 미션을 이야기하고, 인공지능이 가져올 다양한 혁신과 미래에 대해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대담 과정에서 청중들과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한편, 챗GPT는 월간 활성 사용자(MAU) 1억 명을 돌파하며 세계적인 광풍을 일으키고 있다. 오픈AI는 지난 3월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챗GPT 개발소스(플러그인, API)를 공개한 바 있다. 현재 이를 활용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며 시장 확장 가능성이 주목되고 있다.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이준표 대표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오픈AI와 국내 AI 산업 관계자들이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